본문 바로가기
독서.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 송숙희 저 [유노북스], 1화 책선정 이유

by ASLAN_URO 2020. 7. 18.

본 이미지의 저작권은 유노북스에 있습니다.

1. 책 선정 이유

 나의 관심사는 다양하다. 예를 들면 구글, 첨단제품, 독서, 경제, 의학 등이다. 최근에는 특히 경제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는데, 그 이유는 COVID-19가 Pandemic 상황으로 전개되며 가져온 다양한 분야의 변화들 때문이다.

 

 세계의 생산 공장을 자처했던 동남 아시아는 국경을 폐쇄하였고, 미국, 영국 등 내로라 하는 선진국들은 물론, 수 많은 나라들이 코로나의 확산 방지를 위해 평소에는 찾지 않던 방호복과 마스크, 인공호흡기를 구하기 위해 애를 쓰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학교는 더이상 이전의 모습을 갖추기 힘들었고, 학생들은 교복을 입고 학교를 가는 대신에 컴퓨터 앞에 앉게되었다. 전염병의 전파를 막기위해 많은 나라들이 통행제한을 시행하고 있고, 이로 인해 소상점의 매출은 급격히 감소하였으며, 일명 'Un-tact shopping' 즉, social media와 online shop의 매출을 증가하였다. 

 

 이러한 변화들은 분명 일시적인 변화가 아닌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위기는 기회다" 라는 말을 상기하며, 질병이 가져온 국제적 위기 상황을 어떠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post-corona를 대비해야 할지가 고민스러웠다. 

 

 'Un-tact 시대에 내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정보를 나누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 소매상이 되어보면 어떨까?'

 

 '지식 소매상이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어떻게 하면 내 상품을 더 많이 팔 수 있을까?'

 

 '기왕 같은 물건이라면 어떻게 이쁘게 포장할 수 있을까?'

 

 내가 준비한 상품이 지식이라면,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통해 영상으로 판매 할 수 있을 것이고, 블로그나 책을 통해 글로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한참을 고민했다

 

 '내 얼굴은 자신있게 내어놓을 만큼 어여쁜 포장지는 아니다. 나는 얼굴 보다는 개선의 여지가 있는 글쓰기를 통해 내 상품을 포장해보겠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조금 더 개선의 여지가 있는' 글쓰기를 잘 해보고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