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공부

와인 초보자를 위한 기본 상식 | Vivino high rating Burgundy wine(Vivino 상위 점수 부르고뉴 와인), Domaine de la Paturie Cueules de Loups Pinot Noir 2020

by ASLAN_URO 2023. 4. 12.

Vivino high rating Burgundy wine(Vivino 상위 점수 부르고뉴 와인)

- 두번째, Domaine de la Paturie Cueules de Loups Pinot Noir 2020

Domaine de la Paturie Cueules de Loups Pinot Noir 2020은 부드러운 타닌과 진한 과일 향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피노 누아의 특징인 깊은 맛과 함께 복잡하면서도 밸런스 있는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독특한 아로마가 돋보이는 와인입니다. 이 피노 누아는 세계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부르고뉴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Domaine de la Paturie Cueules de Loups Pinot Noir 2020, 부르고뉴 와인, 피노누아, 합리적 가격의 와인, 이미지 출처 : 샹플리트의 도멘 드 라 파투리 - 가스트로노미코 (gastronomico.fr)

와이너리는 꼬뜨 드 본(Côte de Beaune)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은 피노 누아 포도 재배에 이상적인 테루아입니다. 이 와인은 와이너리의 숙련된 양조업자 팀이 세심하게 관리한 포도밭에서 자란 포도로 만듭니다. 발효 및 숙성 기간 동안 프랑스 오크 숙성통에 보관됩니다. 이 과정에서 와인은 깊은 풍미와 섬세한 맛을 가지게 됩니다.

Cueules de Loups Pinot Noir 2020은 생생한 붉은 색과 체리, 라즈베리와 같은 붉은 과일의 향과 약간의 바닐라와 스파이스가 특징입니다. 입안에서 와인은 부드럽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부드러운 타닌과 길고 여운이 있습니다.

이 와인은 일반적으로 $30-40 정도의 가격 대비 훌륭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부르고뉴 와인, 그중에서도 피노 누아의 섬세한 맛을 경험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탁월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이 와인을 숙성시킨 Domaine de la Paturie는 고품질 와인을 생산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Vivino rating에서도 훌륭한 평가를 받는 와인입니다.